24.04.25. 오늘의 기초 영어 회화

* 사용된 tool은 chatGPT4 입니다.

* 굿 노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csv 파일을 본문 제일 하단에 제공합니다.

 

오늘의 영어: 공원에서의 대화

학습 포인트: 이 대화를 통해 공원에서 만난 사람과의 기본적인 인사와 취미에 대해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사법과 취미에 대한 질문 및 대답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키 포인트

  1. 인사하기: "Nice to meet you!"는 처음 만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2. 취미에 대해 묻기: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free time?"로 상대방의 취미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3. 취미에 대해 이야기하기: "I enjoy..."로 자신의 취미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격려하는 말 사용하기: "That sounds fun!"는 상대방의 취미나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대화

A Hi there! Nice to meet you. I'm Alex.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가워요. 저는 알렉스입니다.
B Hello, Alex! I’m Jamie. What brings you to the park today? 안녕, 알렉스! 저는 제이미입니다. 오늘 공원에는 어떤 일로 오셨나요?
A I just wanted to enjoy the nice weather. How about you? 날씨가 좋아서 나왔어요. 제이미는요?
B Same here. I also like to take photos of nature.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free time? 저도요. 저는 자연을 사진 찍는 걸 좋아해요. 알렉스는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시나요?
A I enjoy reading and cycling. How about you? 저는 독서와 사이클링을 즐겨요. 제이미는요?
B I like painting and sometimes I go hiking. 저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가끔 등산도 해요.
A That sounds fun! It’s great to meet someone with diverse interests. 재미있겠네요!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람을 만나서 좋네요.

주요 문법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free time? 일반 의문문 (What do you like to do)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free time?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시나요?
I enjoy reading and cycling. 현재 간단형 (I enjoy) I enjoy reading and cycling. 저는 독서와 사이클링을 즐겨요.
That sounds fun! 감탄문 (That sounds) That sounds fun! 재미있겠네요!
How about you? 의문문 (How about you) How about you? 당신은요?

주요 단어

enjoy 즐기다 I enjoy reading. 저는 독서를 즐깁니다.
cycling 사이클링 I enjoy cycling. 저는 사이클링을 즐겨요.
painting 그림 그리기 I like painting. 저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요.
hiking 등산 Sometimes I go hiking. 가끔 등산을 해요.

 

240425 대화스크립트.csv
0.00MB
240425 문법.csv
0.00MB
240425 단어 .csv
0.00MB